도시가스QA도시가스 임시사용 및 절차방법
이번 글에서는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전출입 서비스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에서 이사할 경우에 도시가스 관련해 전출과 전입시에 반드시 작업해야할 항목들이 있습니다. 가스렌지 설치 및 안전점검, 연결호스 철거 및 플러그마감 등에 대한 작업은 고객이 직접 해서는 안되며, 반드시 자격을 갖춘 사람이 작업하여야 합니다.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체계적인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도시가스 안전점검 서비스 안내
안전점검 서비스는, 서울도시가스에서 규칙적으로 실시하는 점검으로서, 고시기준과 시설기준에 적합 유무를 점검하여, 안정된 가스사용을 할 수 있도록 실시하는 점검입니다. 점검주기 안내 취사 전용세대에는 1년 1회 안전점검 서비스가 실시되고, 취사난방전용 세대에는 1년 2회 안전점검서비스가 실시됩니다. 점검방법 안내 서울도시가스 당사 직원 혹은 고객센터의 안전 매니저가 고객의 집을 직접 방문합니다.
가스 누출을 점검하고, 기술기준 및 시설기준에 의한 시설 상태의 이상 유무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기술기준이나 시설기준 미달 시 이용자에게 이용자에게 시설 개선에 관련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안전점검 SMS 사전안내 서비스 이용을 요구하는 고객은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사용계약번호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연락처는 15885788 입니다. 평일 및 공휴일 상담시간은 오전 08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점심시간은 낮 12시부터 13시까지로 상담이 불가합니다. 단, 가스사고 및 누출신고 긴급서비스 이용은 가능합니다. 일반 전화의 경우, 시내외 모두 시내통화 요금으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대표전화 서비스코드 안내 15885788 통합 후, 1번은 가스 사고 및 누출 신고 안내입니다.
2번은 청구내역 및 미납안내 입니다. 3번은 연소기 통합 및 철거 예약 안내입니다. 4번은 요금계산 안내입니다. 5번은 자동이체 관련 문의 안내입니다. 6번은 입금확인 및 입금전용통장 안내입니다. 7번은 세금계산서 관련 안내입니다. 8번은 도시가스요금 경감신청 안내 입니다. 9번은 모바일 앱 설치관련 문자 안내입니다. 0번은 상담사 연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