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최근 5년간 CGV의 영화 관람료 인상 과정 정리

  • 기준

최근 5년간 CGV의 영화 관람료 인상 과정 정리

2021년 3월 18일. CGV가 작년에 이어 다시 영화 관람료를 인상해야만 되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이로써, 평일 기초 영화 관람료가 13000원이라는 경이로운 요금으로 책정되었는데, 작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고사 직전이 된 영화 산업을 위한 어쩔 수 없는 결정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2010년대 말부터 지금까지 CGV에서 어떠한 식으로 극장 요금을 올렸는지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2016년은 뜬금없이, 좌석별로 관람료를 차등 적용함으로서 사실상 관람료를 인상적용 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앉는 중앙 자리를 프라임 존으로 설정해서 기초 요금보다. 1000원 비싼 요금을 받았고, 사람들이 거의 앉지 않는 앞자리를 이코노미 존이라고 해서 1000원 싼 요금을 받았죠.사실상 대표적인 요금은 9000원이었습니다.


얼마나 공제받을 수 있나요?
얼마나 공제받을 수 있나요?


얼마나 공제받을 수 있나요?

공제율은 30이며, 공제 한도는 문화비, 전통시장, 대중교통수단 사용분에 대한 소득 공제를 합쳐 총 300만 원입니다. 또한, 공제 대상에는 생활용품을 비롯한 여러 가지 지출계획 내역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식료품, 세탁비, 청소용품 등이 있습니다. 영화관람료에 대한 소득 공제는 7월 1일 사용분부터 적용됩니다. 이와 같은 소득 공제는 세금을 줄이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어떠한 식으로 신청할 수 있나요?
어떠한 식으로 신청할 수 있나요?

어떠한 식으로 신청할 수 있나요?

영화 상영관 입장권을 판매하는 사업자는 문화비 소득공제 누리집을 통해 영화관람료 소득공제 사업자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문화비 소득공제 누리집과 문화포털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화비 소득공제 고객센터16880700를 통해서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영화관람료 소득공제 처리가 가능한 사업자는 문화비 소득공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소득자들은 이제 영화관람료 소득공제를 받으므로, 이전보다. 더 많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혜택을 통해 근로자들은 영화를 보면서 더욱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제 영화시청이 더욱 매력적이 되었으므로, 근로자들은 더욱 자주 영화를 보러 가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와 같은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영화를 보시면서 소득공제 혜택도 함께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