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종소형면허 학원비 및 선택 요령 알아보기
바이크를 타기 위해서는 첫번째 바이크 면허를 취득해야 합니다. 125cc 아래급은 원동기 면허로 주행이 가능하고, 그 이상급은 2종소형면허가 필요합니다. 시중에 125cc라고 판매되는 제품들은 모두 원동기 면허로 주행 가능합니다. 원동기 면허와 2종소형 면허의 시험코스는 같습니다. 단지 어떤 바이크를 사용해 시험을 보는지가 다를뿐입니다. 보통 원동기는 시티100100cc, 2종소형은 미라쥬250cc로 시험을 봅니다만, 면허시험장마다.
조금 다릅니다. 위 영상은 도로교통공단에서 제공하는 영상입니다. 이 영상만 철저히 보셔도 면허시험에 에 관해 파악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코스는 굴절코스, 곡선코스, 좁은길코스, 연속진로전환 코스의 4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셔틀 버스 서비스
또한, 신도림 운전 면허 학원에서는 무료 셔틀 운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학원 셔틀을 이용하고 싶을 경우 사전 예약을 하거나 학원에서 직접 탑승할 수 있습니다. 2종 소형 면허 학원은 오토바이를 처음 운전하는 분들을 위해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원에 등록하여 전문 교육을 받으면 시험 합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학원에서 제공하는 셔틀 버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손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2종 소형 면허 학원에는 학원 등록 조건, 학과 시험, 장내 기능 교육, 오토바이 기종, 비용 등 여러가지 정보가 있습니다. 이를 잘 이해하고 선택하면 희망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학원의 서비스와 비용 등을 참고하여 자신에게 맞는 학원을 선택해보세요. 학원에서 전문 교육을 받고 실습시험 시험을 통과하여 2종 소형 면허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원을 꼭 다녀야 할까? 2종 소형면허
우선, 나의 경우 오토바이의 경험이 전무한 상태였는데 수업 첫 시간에 강사와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7명 중 오직 무경험자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온 수강생과 강사분의 걱정거리가 된 3일간이었다. 결과적으로 3일 수업 후에 기적의 합격90점을 했고 바이크 체험 56년 차였던 다른 분들은 모두 탈락했다. 우습게도 무경험자인 나만 3일 10시간의 실습 끝에 2종소형면허를 취득한 셈이 된 건데, 운전면허학원에 꼭 45만 원이나 되는 돈을 써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쉽게 답을 못하겠습니다.
다만, 나처럼 2주 이내의 시간밖에 없는 무경험자라면 운전면허학원의 시스템이 도움이 됩니다. 3일이건 5일이건 매일 실습 후에 시험을 바로 볼 수 있어요. 마지막 시험 보는 날을 1시간 기능실습 후 시험으로 조정할 수 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