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발급받는 방법(ft 현 범용개인 공동인증서)
오늘은 공인인증서 중에서도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사실 조금 귀찮아서 안하게 되는것도 있죠 범용공인인증서와 일반 공인인증서의 차이? 일반 공인인증서는 보통 은행노동을 목적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범용은 은행업무는 물론 주식거래나 개인주민등록번호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전자업무에 사용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핀 발급때문에 범용공인인증서를 1년에 한번씩 발급받아놓는데, 본인인증이 필요한 곳에서 왠만하면 범용이 다.
되기 때문에 편한것도 있습니다.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싸인오케이에 서명할 때 필요한 범용인증서
은행 인증센터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어요. 싸인오케이에 서명할 때 필요한 인증서는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다. 금액은 1년에 4,400원입니다.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를 구매하면 인터넷뱅깅킹을 포함해 전자입찰 등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자입찰 등에 참가하려면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가 필수다. 나는 전자입찰 참여는 하지 않고 오롯이 싸인오케이 전자계약에만 필요한 상황이였다.
아래 이미지를 세부적으로 보시면 개인 범용 공동인증서를 선택하면 작은 글씨로 설명이 나오는데, 4,400원을 내면 인증서가 1년간 유효하다는 것이고 또 하나는 발급일로 7일 이내 인증서를 폐기하면 수수료는 환급된다는 것입니다. 환급된다고? 기업 범용 공동인증서도 마찬가집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제출서류
찾아가는 서비스를 누르고 우편물 수령지를 작성한 후, 결제를 끝마치게 되면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전화가 오거나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게 됩니다. 우체국 직원에게 서류를 출력해서 보내기도 해야하지만, 사전에 준비한 서류를 아래 메일로 미리 보내면 검토해준다는 뜻입니다.
필요서류는 신청서 원본 (수기로 서명 하여 출력한 것을 스캔), 사업자등록증 사본, 그리고 신청인 신분증 사본, 이렇게 총 3가지입니다.
공동인증서 갱신 시 유의점
공동인증서를 갱신하면 이전 공동인증서는 자동 폐기되어 사용이 불가하게 됩니다. 또한 다른 장소타 PCUSB스마트폰웹 브라우저 등에 보관된 공동인증서까지 모두 폐기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싸인오케이에 서명할 때 필요한
은행 인증센터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인증서를 선택할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찾아가는 서비스를 누르고 우편물 수령지를 작성한 후, 결제를 끝마치게 되면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전화가 오거나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인증서 갱신 시 유의점
공동인증서를 갱신하면 이전 공동인증서는 자동 폐기되어 사용이 불가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