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베트남 판시판 트레킹 (2022.10.10.

  • 기준

베트남 판시판 트레킹 (2022.10.10.

아무래도 가족 여행으로 부모님을 모셔야 되서, 수련회 느낌으로 준비물 리스트를 작성해서 공유드렸습니다. 짐을 싸다가 보면 아무래도 빠질 수도 있는 물건이 있잖아요. 부모님도 좋아하셨습니다. 그리고 아직 예약하지 못한 필수 사항은 바로 귀국 24시간 전 코로나19 PCR 검사입니다. 저도 찾아 봤는데 입국할 때 필요하다고 하습니다. 해당 규정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니 최신 정보는 인천공항이나 정부에서 운영 중인 코로나19 홈페이지를 찾아보셔야 합니다.



34개월 전 저가항공사 가입 및 모니터링

일반적으로 가장 싼 항공가는 전체적으로 투어 / 스캐이 스캐너 같은 곳에서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해당 홈페이지들은 정말 일반적인 가격들 중에 싼 가격을 보여주는 것이고, 특가 같은 것들은 검색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가 항공사를 가입하여 먼저 모니터링을 꼭 하셔야 합니다. 주로 특가 항공권이 풀리기 전에 메일로 항공사에서 연락이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고 싶은 곳이 있으시다면 먼저 계속 모니터링 하고 계세요. 그리고 제 경험상 3개월 전에 먼저 끊으나, 일주일 전에 끊으나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 않고 오히려 임박해서 끊었던 경우가 더 싼 경우가 있으니 참을성을 가지시고 특가항공권이 뜨는 걸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이들 알고 있듯이 베트남을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바로 겨울봄(11월2월)이라고 합니다. 날씨도 화창하고 따뜻한 날씨라 여행하기 너무 좋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저와 같이 먹고 살기 힘든 직장인은 때 맞춰 나오는 휴가를 활용해 야 갈 수 있기 때문에 제일 여행하기 힘든 여름에 가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한국 기준으로 여름 시즌에는 베트남 비수기라는 것이죠. 덥지만 저렴합니다.



시내 숙소: 노보텔 호텔

3박 5일 여행 일정 중 제일 중요한 숙소입니다. 베트남 냐짱은 11월이면 우기임으로 날씨가 아주 덥지는 않다고 합니다. 실제로 비는 오지 않았지만 날씨가 생각보다는 선선해서 물놀이하기에는 좋지 않았습니다. 3박 5일 일정 중 이틀은 시내에서 이틀은 리조트에서 일정을 정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아이와 함께 간다면 물놀이를 뺄 수가 없기 때문에 수영장이 괜찮은 호텔, 또 는 리조트를 생각하게 되지요. 저희는 시내에서 2박을 할 곳으로 아고다를 통하여 노보텔 호텔을 예약했습니다. 노보텔은 조식도 괜찮았고 여러모로 마음에 들었던 호텔입니다. 가격은 10만 원 초반대로 가성비 괜찮고 야시장과 시내에 여러 군데를 전체적으로 걸어서 다닐 수 있어서 위치 상으로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가족 여행으로 부모님을 모셔야 되서, 수련회 느낌으로 준비물 리스트를 작성해서 공유드렸습니다. 짐을 싸다가 보면 아무래도 빠질 수도 있는 물건이 있잖아요. 부모님도 좋아하셨습니다. 저도 찾아 봤는데 입국할 때 필요하다고 하습니다. 그리고 아직 예약하지 못한 필수 사항은 바로 귀국 24시간 전 코로나19 PCR 검사입니다. 해당 규정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니 최신 정보는 인천공항이나 정부에서 운영 중인 코로나19 홈페이지를 찾아보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정보가 집약되어 있고 최신 정보도 업데이트 되고 있어 좋습니다. 베트남 다낭 여행 정보가 집약되어 있는 네이버 카페를 활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