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 대보름 나물로 차린 남편 생일상
정월 대보름 나물 맛있게 만드는 방법 진채식으로 소박하지만 건강한 남편 생일상 차리기 가지, 호박, 고사리, 시래기, 고구마순 여름 뜨거운 햇살 가득 받은 채소들 갈무리 잘 해서 가을햇살에 말려 놓았다가 볶아 먹거나 쌈으로 먹는 묵나물을 진채라고 부르는데 진채식을 먹으면 그 해 여름에 더위를 먹지 않는다고 합니다. 겨우내 미흡한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보강하는 조상님들의 지헤로운 밥상 정월대보름 전 날 태어나서 그 밥상을 해마다.
재료 닭가슴살,대추,밤,수삼,청오이,당근.
닭가슴살 삶을물 파뿌리,마늘,대파,된장,커피,소금 약간씩. 참깨소스 참깨간것4숟갈,식초,레몬즙,매실청,물2숟갈씩, 설탕23숟갈,소금 약간. 제작하기 1. 닭가슴살은 삶을물 재료를 넣고 끓인후 물기를 거둔다. 2. 손질한 청오이와 당근은 길게 슬라이스 해서 소금 약간을 넣고 절인 후 물기를 제거합니다. 3. 닭가슴살은 잘게 찢고 씨를 뺀 대추, 밤, 수삼은 채 썬다. 4. 2의 오이와 당근 위에 개별적으로 3의 재료를 올려 돌돌 만 후 접시에 돌려 담고 참깨소스를 곁들인다.
100일상
예전부터 눈독 들이던 에서 주문했어요. 풍선이랑 꽃장식은 집에 있는 걸로 했어요. 테이블에 있는 꽃장식이 원래는 포함이 되어 있긴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풍선은 비포함 벽에 연결되어 있는 어린이 얼굴은 밤톨이 태어나는 기념으로 그렸던 건데 프린트 해서 그냥 붙여놓은거에요.
페어리테일 테이블에는 여러 컨셉이 있는데, 저는 이 이벤트 컨셉이 제일 마음에 들어서 미리 예약해뒀어요. 생각보다.
예약이 빠르게 차니까, 행사 준비하실 분들은 미리미리 인스타 팔로우하시고 예약 오픈하는 거 언제 하는지 알아두신 다음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장어6마리,생강술1컵,대파2대, 통마늘10개,생강1쪽. 장어조미료 고추장6숟갈,간장1숟갈,고춧가루, 설탕2숟갈씩,올리고당3숟갈,후춧가루, 참기름 약간씩. 1. 손질된 장어는 표면의 점액질을 칼로 긁어낸다,. 2. 생강술 1컵을 붓고 손으로 주무른 후 물기를 제거합니다. 3. 장어는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앞 뒤로 10분씩 구운 후 먹기좋은 크기규모로 자른다. 4.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잘게 썬 대파, 마늘, 생강을 넣고 볶다가 장어 양념을 넣고 끓인다.
5. 4의 양념에 3의 장어를 넣고 뒤적이면서 약불에 양념을 골고루 묻힌다.
간장불고기
돼지앞다리살600g,대파1대,통깨,포도씨유 약간씩,파인애플통조림3조각,어린잎채소 1줌 불고기조미료 간장56숟갈,설탕2.5숟갈,생강술 3숟갈,배,양파,마늘 갈은것 1컵,참기름 2숟갈,후춧가루 약간 1. 고기에 불고기 양념을 넣고 골고루 섞어 냉장고에서 숙성 시킨다. 2.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잘게 썬 대파를 넣어 파기름을 낸다. 3. 2에 고기를 넣고 센불에서 볶은 후 통깨를 끼얹는다.
티라미수 생일 케이크
러시아는 보통 빵집에서 생일 케이크를 사는 문화가 별로 없습니다. . 베이커리용 생일 케이크가 없어서 아쉬웠던 나는 스테이크, 월남쌈 재료 구입을 위해 갔던 마트에서 남편이 가장 만끽하는 티라미수 케이크를 골랐다. 참조하여 생일 케이크용 초도 따로 구입해야 합니다. 공짜 따위 없는 나라 내가 케이크 사러 가는걸 전혀 눈치채지 못했던 남편이었기에 큰 쇼핑용 봉지에 몰래 갖고 오기까지 성공 그리고 안 보이는 곳에 꽁꽁 숨겨두었다.
식사를 한 후에 단것과 커피를 언제나 먹는 러시아식 습관에 나도 이미 적응됐기 때문에 이날도 배가 불렀지만 남편과 나는 언제나처럼 단것을 찾기 시작했고 그때 나는 숨겨둔 케이크를 꺼냈다.
소라8개,미나리 한팩,청주13컵,통깨 무침조미료 고춧가루5숟갈,고추장,설탕2숟갈씩, 간장,올리고당1.5숟갈씩,매실청2숟갈,다진마늘 1숟갈,2배식초3.5숟갈,참기름 약간. 기호에 따라 가감하세요 1. 솔을 사용해서 깨끗이 씻은 소라는 흐르는 물에 여러번 씻어 준비합니다. 2. 냄비에 소라가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청주를 넣고 1015분 삶는다. 3. 손질한 소라의 내장을 떼어내고 먹기좋은 크기규모로 썬다. 4. 무침조미료 재료를 넣고 골고루 섞은 후 손질한 미나리를 넣어 골고루 무친다.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
대망의 스테이크를 준비할 시간입니다. 하바롭스크에서 가장 큰 쇼핑몰에 있는 마트에서 고심 끝에 고기를 골랐다. 에어프라이어보단 프라이팬으로 하는 걸 더 선호하지만 블라디보스토크에 있지 않은 관계로 프라이팬 등의 살림살이 등이 없으니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로 결정해봅니다. 1. 고기에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올리브유를 발라줍니다. 시즈닝이라나 뭐래나 일본 재료 파는 곳에서 산 소금 후추 함께 들어있는 조미료는 내가 집에서 가장 많이 쓰는 재료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프라이팬이든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를 할 때도 매우 편합니다. 2. 에어프라이어에 준비한 야채들과 함께 넣어준다( 야채는 양파, 토마토, 호박) 이번에도 야채를 밑에다. 깔고 그 위에 고기를 얹었다. 고기에서 나오는 기름이 야채에 스며들기 때문에 내가 언제나 활용하는 나만의 방법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재료
닭가슴살 삶을물 파뿌리,마늘,대파,된장,커피,소금 약간씩.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0일상
예전부터 눈독 들이던 에서 주문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장불고기
돼지앞다리살600g대파1대통깨포도씨유 약간씩,파인애플통조림3조각,어린잎채소 1줌 불고기조미료 간장56숟갈,설탕2.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