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스레드(Threads) 새로운 SNS 가입방법 사용법 특징
메타의 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레드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메타가 트위터를 겨냥해 출시한 SNS입니다. 지난 6일에 전 세계에 출시된 뒤 16시간 만에 가입자 3000만 명을 돌파해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자신의 생각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공유하고, 친구나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팔로우하며,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텍스트 중심의 새로운 공간이 탄생한 것이라고 스레드를 소개했습니다. 바로 스레드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스레드Threads의 사용방법
Threads의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의 첫 화면에서는 홈, 검색, 글쓰기, 활동, 내 프로필이라는 다섯 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는 팔로우한 계정의 새로운 글이나 제안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계정의 Threads로 들어가 소통할 수 있습니다. Threads는 텍스트 기반의 SNS 채널이므로 게시물에는 텍스트와 함께 사진이 올라옵니다. 글쓰기 기능을 사용하면 자신의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는 500자 이내, 사진은 10장, 영상은 5분 이내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SNS와 비슷한 사용 방법을 가지고 있으며, 팔로워들의 글을 탐색하고 좋아요를 누르거나 답글을 달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Threads의 비전
스레드Threads의 전망은 저커버그의 두 차례 스레드에서 볼 수 있듯이 대화를 위한 개방적이고 가까운 공공 공간을 만드는 것 임을 강조하였습니다 한 마디로 스레드와는 어떤 메신저든 호환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것인데요. 이로써 예를 들면 조선에서 자주 활용하는 메신저인 카카오톡이든 일본에서 자주 사용되는 라인이든 모두 스레드를 통해 대화를 할 수 있는 개방성을 언급하는 것 같습니다
스레드Threads 이용방법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스토어에 한글로 스레드를 검색하신 뒤에 앱을 먼저 다운로드하여줍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분이거나 사용했던 분이라면 스레드 앱 접속 시 Instagram으로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죠 그리고 스레드에서 사용할 프로필을 설정해 줍니다. 프로필을 공개하여 사용할 것인지 비공개 프로필을 사용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스레드에서도 인스타그램 친구들을 팔로우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입하기를 눌러주면 스레드 가입 끝 스레드의 사용방법은 트위터만큼이나 엄청 간단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레드Threads의
Threads의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레드Threads의 비전
스레드Threads의 전망은 저커버그의 두 차례 스레드에서 볼 수 있듯이 대화를 위한 개방적이고 가까운 공공 공간을 만드는 것 임을 강조하였습니다 한 마디로 스레드와는 어떤 메신저든 호환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것인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스레드Threads
앱스토어 혹은 플레이스토어에 한글로 스레드를 검색하신 뒤에 앱을 먼저 다운로드하여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