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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쉬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수정 방법 (홈택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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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쉬운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및 수정 방법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취소하는 방법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세금계산서라는 자체가 익숙하지 않으면 다루기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세금과 관련이 있습니다. 보니 조심스러운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했는데 계약이 취소되었거나 환입 등과 같은 문제로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를 취소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취소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취소는 미루지 말고 바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행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 취소하는 방법에 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취소라는 것은 사실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기존에 발행했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금액만큼 마이너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게 되는 것을 일반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취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 혜택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 혜택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 혜택

또한, 사업자의 유형에 따라서도 전자세금계산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똑같은 경우 규모에 따라서 일반 과세자와 간이과세자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간이과세자는 직전 연도 매출 4,800만 원 미달 사업자를 말하는데요. 간이과세자의 경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할 수 없게 됩니다. 대신 신용카드 매출전표라던지, 현금영수증 등으로 증빙을 해야 합니다.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발급대상자를 보시면 법인 사업자의 경우 무조건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종이세금계산서로 작성하게 되면 가산세가 발생하게 됩니다. 개인사업자 같은 경우에도 규모가 클 경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런 세금계산서의 발급과 전송기한은 늦어도 다음 달 10일까지 발행을 해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로 발행을 했을 때에 세금계산서 저장 의무가 면제되는 등의 혜택도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공급자매출자공급받는 자매입자 공급자매출자는 거래 완료 후 전 거래사실에 에 관해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 후 공급받는 자 매입자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신규바행 사업자 이시라면, 전년도에는 매출 기준액이 1억 원 이상2억 원 미만 혹은 전년도에 신규로 개설했다가 전년도 매출이 1억 원 이상이 된 사업자에 해당하실 텐데요. 해당 개인 혹은 법인사업자께서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꼭 숙지해 주셔야 합니다. 2023년 7월 개정된 부가가치세법 시행령이 적용됨에 따라 개인사업자 의무발행기준이 2억 원으로 확대되었기 때문이죠. 7월이 지났기 때문에 7월 거래분부터는 8월 10일까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발행할까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산세 부과기준 알아보기

가산세는 대에 따라 매출자뿐만 아니라 매입자에게도 부과됩니다. 금전적 손실 및 거래처와의 신뢰를 위해 초보자라면 특히, 전문가의 검증 및 안내와 함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합니다. 가산세는 공급가액에 세율을 곱하여 부과하기 때문에 적은 퍼센트일지라도 큰 금전적 손실을 발행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공급자뿐만 아니라 공급받는 자에게도 부과되어 거래처와의 믿음이 깨질 수 있으니 각별한 조심을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가산세 걱정 없이 안전하게 발행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신규 발행 대상이 신사업자에게 추천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전 주의사항?

발급 기한일 원칙 재화 혹은 용역의 거래 시마다 예외 거래일이 속한 달의 다음 달 10일 이내 전송기한일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일의 다음날 필요적 기재사항 공급자의 사업자번호 공급자의 상호 혹은 성명 공급받는 자의 사업자번호 작성일자거래발생 일 공급가액세액 의무발행 대상자가 해당사항을 준수하지 않을 시 가산세가 부과되기 때문에 꼭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바로1 기한일과 2 필요적 기재사항입니다.

발급기한일의 경우 기본적으로 재화 혹은 용역의 거래 시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전송 기한

발급과 전송 기한, 발급 여부 등을 확인하지 못해서 추가로 세금을 내는 것은 사업에 큰 손실이 갈 수 있으니, 기한 내에 발급하고 전송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발급 기한과 전송 기한에 관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발급 기한과 전송 기한에 관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거래건별로 거래가 발생했을 때마다. 발급한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

또한 사업자의 유형에 따라서도 전자세금계산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공급자매출자공급받는 자매입자 공급자매출자는 거래 완료 후 전 거래사실에 에 관해 전자세금계산서를 작성 후 공급받는 자 매입자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